오늘은 PC의 IP,MAC주소 보는 방법을 알아봅시당!

2022. 2. 20. 13:51Dadak-IT

728x90
SMALL

방갑습니다!

방가보이

푸다닥입니다.

오늘은 여러분의 컴퓨터에서

컴퓨터의 IP를 확인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간단한 내용이라 아시는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자주 쓰는 방법이라

한번 더 숙지해보시는 거도 

나쁘지 않으실 거예요!

일단 바탕화면에서 

윈도우 키 + r을 누르면 실행창이 떠요.

여기서 cmd를 입력하고 엔터! 

다른 방법은 윈도우 시작 버튼 옆에

검색 부분에서 cmd를 입력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자 이렇게 명령 프롬포트로

접속하게 되면 까만색 화면이 

뜨게 됩니다! 

일빈적으로 윈도우는 GUI지만

cmd에서는 CUI 형식으로 명령어를

입력해줘야 합니다.

여기서 자기 자신의 IP를

확인하러면 ipconfig 입력!

명령어를 키보드로 입력 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IP 확인 가능!

여기서 보셔야 될게

IPv4 주소와 기본 게이트웨이!

서브넷 마스크는 나중에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그러면 제 IP는 

192.168.35.231 

보통 가정에서는 공유기를 통해서

IP를 자동으로 부여받아요! 

이것을 DHCP라고 하는데 이거도

나중에! ㅎㅎㅎㅎ

그리고 약간 고급적인 스킬로는

현재는 IP만 보이지만, MAC 주소라고

들어보셨나요?? 

IP가 이름이라면

MAC 주소는 주민등록번호입니다.

세상에 수많은 동명이인이 있어도,

주민등록번호까지 일치하는 인간은

전 세계에 나 한 명뿐이죠.

MAC 주소도 전 세계에서 고유한 번호!

수많은 PC 중 단 1개만 가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든, PC든 모두 MAC을 가지고 있어요

MAC 주소를 보는 방법은

ipconfig /all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all 치기 전에 띄어쓰기 주의!

ipconfig /all 옵션은

아주 많은 내용들이 나오죠?ㅋㅋㅋ

DHCP 사용부터 시작해서

DNS 서버까지 ㅋㅋㅋ

여기서 물리적 주소를 볼게요!

저 같은 경우 뒷자리는 가렸습니다.

 

하지만 앞자리 70-85-C2는 

랜카드 업체의 고유번호입니다.

이거는 검색해도 충분히 찾을 수 있고,

뒷자리는 가려주어야 돼요~~ ㅎㅎㅎ

별거 아닐 수도 있지만 개인정보랍니다!

 

그러면 PC에서 IP를 확인하는 방법!

잘 배우셨나요? ㅎㅎㅎ

내일은 IP를 바꿔보는 건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해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728x90
S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