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의 역사를 한번 알아볼까요??

2022. 2. 3. 14:10Dadak-IT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푸!다!닥!입니다.

오늘은 닉네임에 변화를 줬네요 ㅎㅎ;;

 

오늘은 정보통신의 역사란 

과연 언제부터 시작이 되었을까?라는

생각에서부터 나왔습니다 ㅎㅎ

 

(자료는 구글링 및 예전에 쓰던 교재에서 발췌!)

자 그러면 시작해볼게요~~~ 

우오아아아아아~~~~~~~~

1826년도부터! 시작이 되었네요~ 

옴의 법칙 이거 많이 들어보지 않으셨나요?ㅋㅋㅋ

이게 무려 1800년도랍니다!

그리고 모스부호 한 번쯤 들어보셨죠? ㅎㅎㅎ

...- - - ... 이렇게 점과 선으로만 통신하지만

 A-Z, 0-9 등 엄청나게 많은 단어로 표현 가능합니다

신기하죠? 신기하죠? 신기하죠?ㅎㅎ 

재난 상황에서는 아직도 사용이 가능한 

아주 원초적이지만 통신의 시초랍니다!

 

사진은 관계 없습니다

그리고 전화기!

1876년도에 벨이 발명했습니다!

정말 그 당시에 전기공학의 발달로

현재까지 개량되어 쓰고 있다는 게 

정말 신기하네요 ^^

물론 벨이 최초로 전화기를 발명했다? 아니다?

이런저런 얘기도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전화기의 특허는 벨에게 있다는 것! 

 

사진은 관계없습니다~

그리고 1946년도에

최초의 컴퓨터가 나타납니다!

당시에는 컴퓨터라고 하기에는 

뭐 할 정도로 컸다고 하죠ㅋㅋ

전자식 자동계산기로 표현하기도 합니다.

무게: 30톤 길이: 2.5m 폭 1m라고 하니

지금 저희가 쓰는 스마트폰에 비례하면

엄청 컸었죠? ㅎㅎㅎ

 

물론 최초의 컴퓨터를 ENIAC이라고 했지만,

이것 또한 최초가 아니다, 시초가 있다는

얘기가 떠돌고 있기 때문에 ㅎㅎ....

 

최초라는 타이틀을 가지기가 엄청 힘들고, 그 당시에도 뛰어난 과학자들이 많았다는 게 오늘의 핵심 포인트입니다.ㅎㅎㅎ

 

그러면 오늘의 정리!  

1876년 전화기 발명

1946년 최초의 컴퓨터 출현

 

오케이 컷! 

유익한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당

오늘도 감사합니당~~~~

 

728x90
S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