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에 대해서 약간 맛보기를 해보자!

2022. 2. 1. 17:06Dadak-IT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푸다닥입니다! 

 

오늘은 정보통신 정의를 간단하게 풀어봅시다.

어려운 내용이 나올 수도 있으니

이해 안 되시면 그냥 보셔도 괜찮습니다 ㅎㅎ

 

1. 정보(Information)

- 정보는 현실 세계에서 발생된 데이터를 가공/처리한 것

- 의미가 완벽하게 부여되지 못한 데이터를 선택, 처리, 가공하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의사 결정의 도구

 

2. 데이터(Data)

- 의사나명령 등을 적절하게 전달하기 위해 가공되지 않은 사실 및 지식

- 사실, 명령 등을 형식화하여 표현한 것 

 

 

자 그렇다면 푸다닥이 왜 이 두 가지를 가져왔을까요?

데이터는 가공되지 않은 사실이나 지식입니다!

그러면 이것을 잘 보기 위해서는 해석이 필요하겠죠?

 

가공되어있지 않은 0과 1을 가지고 많은사람에게

발표할 수 없잖아요? ㅎㅎㅎ

그것을 우리가 알아볼 수 있도록 편하게 만든 것을

정보라고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정보화라는 단어를 많이 사용하고 있죠 

만약 예를 들어서 두부를 만들고 난 찌꺼기를

우리는 알기 쉽게 비지라고 하죠!

만약 사람들에게 두부 찌꺼기라고 하면....

인식이 많이 좋아지진 않았겠죠? ㅎㅎㅎ

이렇게 데이터를 정보로 가공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ㅎㅎ

 

그러면 여기서 포인트 집고 넘어갑니당!

1. 두부를 만들고 난 찌꺼기는 데이터

2. 이해하기 위해 표현한 비지는 정보 

 

이제 우리는 데이터와 정보에 대해 

구분할 수 있고, 의미를 둘 수 있겠죠? ㅎㅎㅎ

 

감사합니다!

 

728x90
S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