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M? RAM? 컴퓨터 용어를 알아봅시다~ 1탄

2022. 3. 3. 09:37Dadak-IT

728x90
SMALL

방갑습니다.

방가보이 

푸다닥입니다!

 

인터넷 용어를 배워 보았으니

이제는 컴퓨터의 용어를 하나씩

배워보도록 합시다!

컴퓨터의 구성요소는 여러 개가 있죠?

그중에서 주기억장치에 대한 내용을 메모리!

앗 드립이 깊었나요 ㅎㅎ?

 


주기억장치란 무엇인가?

- CPU가 직접 접근하여 처리할 수 있는 

고속의 기억장치로 현재 수행되는 프로그램과

데이터를 저장하고 있다.

 

그럼 ROM, RAM은 무엇인가?

- 주기억장치의 종류이며 차이점이 있다.

 

1. ROM

- ROM은 기억된 내용을 읽을 수만 있다.

일반적으로 쓰기는 불가능!

 

- ROM은 기본 BIOS처럼 변경 가능성이

희박한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기억시킨다.

 

- 전원이 꺼져도 내용이 지워지지 않는다.

728x90

2. RAM

- 자유롭게 내용을 읽기, 쓰기 할 수 있는 기억장치

 

- RAM에는 현재 사용 중인 프로그램이나

데이터가 저장

 

- 일반적으로 주기억장치 혹은 메모리라고

부른다면 그것이 RAM이다.

 

- 전원이 꺼지면 내용이 사라진다!


그렇군요 주기억장치라는 큰 틀에

ROM과 RAM이 있고,

두 개의 차이점은

전원이 꺼졌을 때 내용이 사라지냐? 아니냐?

휘발성이냐, 비휘발성이냐에 차이점을 두고 있네요.

 

일반적으로 저희가 컴퓨터 부품에서

메모리를 RAM으로 알고 있죠? ㅎㅎㅎ

그래서 RAM이 높으면 

컴퓨터의 속도가 빨라진다!

읽고 쓰는 처리속도가 빨라진다!

 이렇게 표현들을 많이 하시죠! ㅎㅎ

 

메모리 = RAM

그러면 ROM은 뭐였지?

아! 기억을 읽기만 하는 장치였지!

이제 ROM과 RAM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 또만나요!

감사합니다 ㅎㅎ

 

 

728x90
S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