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네트워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2022. 2. 12. 20:13Dadak-IT

728x90
SMALL

방갑습니다.

방가쟁이 푸다닥입니다!

지난번에는 인터넷에 대한 자료를

공부했으니 이제는 인터넷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부분들을 조금씩 알아가보도록해요.

인터넷은 사용자가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도구죠~~

근데 인터넷을 하는 과정은 말로 풀어내기가

쉽지가 않아요 ㅎㅎㅎ 


일단 오늘은 네트워크입니다!

네트워크란 무엇인가?

- 네트워크는 망상 조직, 망 이라고도 표현한다.

 

- 정보 공유 및 서로의 데이터를 교환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 우리가 쉽게 볼 수 있는 공유기, 프린터, 컴퓨터 등

  연결된 형태이다.

 

- 데이터를 주고받기 위한 방법으로는 

  유선과 무선이 있다

 

음~~ 푸다닥이 네트워크의 사전적 의미를

잠시 풀어보았습니다. 

하지만 저렇게만 보면 너무 힘들죠??

그래서 또~ 쉽게 쉽게 나만의 생각으로

얘기해드릴게요~ 

일단 컴퓨터를 샀어요. 그러면 

키보드, 모니터를 컴퓨터 본체와 연결해야 하죠?

그래야 컴퓨터로 뭔가를 확인할 수 있으니까요!

이게 네트워크입니다! 컴퓨터 - 모니터 연결

프린터를 구매해서 컴퓨터와 연결시키면 

출력을 할 수 있겠죠? ㅎㅎ 런데 아무런 설정 없이

무선으로는 바로 출력하기가 안됩니다.

그러면 무선으로도 뽑을 수 있도록 설정을 해주어야죠?

그럴려면 컴퓨터와 프린터의 네트워크 연결!

이런 과정도 네트워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결국 네트워크는 유선이든, 무선이든

서로 연결된 형태로 되어야 통신이 이루어져요

한국인 미국인 서로 대화 안될 때 

통역사가 중간에서 서로의 대화를 번역을 해준다면

대화가 잘되듯이 연결을 해주는 매개체가 있어야

통신을 할 수가 있어요~

 

제가 써놓고도 무슨 얘긴가 싶네요 ㅎㅎㅎ

결국 ㅁㅡㅁ처럼 연결이 되면 네트워크라는 거예요.

ㅎㅎㅎ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728x90
SMALL